2020.02.24(월)광주 5ºC
뉴스 > 알림
[알림] 무등일보가 더 새로워집니다
입력 : 2020년 01월 13일(월) 10:00


광주·전남 대표 정론지 무등일보가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콘텐츠 차별화와 함께 지면쇄신을 단행합니다. 칼라면 확대를 통해 경제 문화소식의 전진배치, 우리 동네 사람들 이야기의 확대 등 더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올해 창간 32주년을 맞은 SRB무등일보는 21대 총선을 비롯해 5·18 40주년 등 지역 현안에 대한 집중적인 분석으로 지역여론을 선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합니다.

 1. 칼라 지면 확대, 면 배치 재조정

생활 주변의 사람들 이야기와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2·3·4면을 칼라화해 생활 경제 소식과 문화 이야기, 지역 이슈와 현안를 전진 배치하고, 16·17·18·19면을 칼라화해 사람들 이야기를 다채롭게 싣겠습니다. 단조로운 면 편집도 다양화하는 지면쇄신에 나설 예정입니다.

 2. 21대 총선, 5·18 40주년 집중 보도

신년호 ‘지역 최대규모’ 여론조사를 시작으로 2~3회에 걸쳐 총선 민심흐름을 분석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5·18 40주년 행사도 다양한 시각에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기획물을 집중 보도하겠습니다. 여기에 ‘새로쓰는 호남 의병사’와 ‘소설, 김천일 의병장’, ‘그림이 있는 호남의 누정’ 등 외부 기획물도 준비중입니다.

 3. 2020 연중기획. ‘이젠 포용과 연대다’

‘이젠 포용과 연대다’를 주제로 연중기획 시리즈에 들어갑니다. 5·18 40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대립과 갈등보다 고백과 참회를 통한 용서와 포용의 역사를 새로 써야 합니다. 여기에 지역과 지역, 도시와 도시, 계층과 계층, 세대와 세대 등 각 분야별 연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에도 앞장서겠습니다.

 4. 모바일 중심 SNS 변화 주도

모바일 중심 SNS콘텐츠 확대와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사랑방 뉴스룸과 협업체제로 긴급 설문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영상물 등 시각화된 뉴스를 제공하는데 힘을 쏟겠습니다. 지역 현안과 이슈, 생활정보 및 경제 소식 등을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5. 캠페인 등 사회적 역할 앞장

‘해양 쓰레기를 줄이자’와 미세먼지, 지역 관광홍보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적극 펼치겠습니다. 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답답한 현안을 찾아 이에 동참하는 연중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무등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