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5(일)
현재기온 24.3°c대기 매우나쁨풍속 2.4m/s습도 76%

담양서 13∼29일 산타축제, 메타프로방스에서 성탄 분위기 느껴요

입력 2019.12.08. 16:06
"담양 산타축제 오세요"

겨울이 성큼 다가운 가운데 담양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축제’가 열린다. 가족이나 연인과 성탄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담양의 축제장을 찾아볼 일이다.

담양군은 “담양읍 원도심과 작은 유럽마을 ‘메타프로방스’ 일원을 중심으로 오는 13일부터 29일까지 ‘산타와 나누는 겨울이야기’, 제3회 담양산타축제가 열린다”고 8일 밝혔다.

담양군이 주최하는 이번 산타축제는 담양 만의 특색이 있는 크리스마스마켓,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야간경관, 산타포토존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연출한다.

이번 축제는 메타프로방스와 중앙공원 등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야간경관과 스탬프투어 등 담양의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원도심 중앙공원에는 벤치에 감성문구를 담은 스토리텔링형 경관조명과 플라스틱 박스를 재활용한 대형 산타, 크리스마스카드 포토존, 수목조명 트리 등 성탄 느낌 가득한 정원을 조성했으며, 이 곳에서 마켓과 버스킹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프로방스에서는 진입로 정면과 프로방스 내부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고, 메타프로방스 곳곳에 산타 조형물, 사랑의 열쇠길과 대형트리 터널이 관광객을 맞이하며, 메타프로방스의 각 상가도 상점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경관조명을 이국적 분위기에 맞게 꾸며 거리를 수놓는다.

개막식은 13일 오후 6시 메타프로방스 산타방 주무대에서 열리며 개막퍼포먼스와 미스트롯 출신 가수 설하윤이 출연한다. 주말과 크리스마스 때는 ‘하늘에서 선물이 내리면’ 이벤트, 캐릭터 퍼레이드, 15초 셀프영상, 버스킹, 담빛 라디오스타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젊은 층은 물론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도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평일 오후에도 버스킹공연을 진행하고 산타와 게임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황금상자를 열어라’, 원도심과 프로방스를 다니며 스탬프를 모아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 스탬프 포인트 인증샷 무료 사진인화, 담양읍 상가 영수증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울러 담빛길과 해동주조장 등 원도심에서도 경관 조명과 함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추진위 관계자는 “연말과 겨울여행도 담양으로 올 수 있도록 담양다움의 겨울 이미지를 살린 야간경관을 연출하고 축제가 주민소득으로 이어지도록 축제 기간 담양읍 전체를 크리스마스마켓도시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