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케어용품 22.4% 신장
셀프 홈헤어케어 제품 출시
최근 20~30대 젊은층 사이에서 탈모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지역에서도 헤어 관련 용품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성 탈모 환자와 20대 탈모 인구가 늘어나고 있어 탈모 전용 샴푸나 관련 기기를 찾는 젊은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지역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 현재까지 전체 헤어케어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
지난 2019년과 2020년 헤어케어용품 신장률도 각각 1.5%, 1.9%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두피탈모케어용품의 경우 올해 3월 현재까지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2%나 급증했다. 지난 2019년과 2020년에는 각각 8.7%, 11.6% 신장했다.
탈모 관련 상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은 탈모의 경우 두피 청결 관리가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두피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두피 건조와 비듬이 발생함과 동시에 탈모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따라 두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화학성분 대신 천연재료를 원료로 한 내추럴케어용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천연성분의 경우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며 탈모에 도움을 주는 오일, 인삼, 꿀 등 식물성 발효추출물을 이용해 모근 강화와 탈모 방지를 돕기 때문이다. 실제로 내추럴케어용품 매출은 올해 1월에서 3월 현재까지 22.4% 증가했다. 지난 2019년과 2020년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3.1%, 11.4% 등 꾸준한 오름세를 보였다.
이처럼 탈모 관련 상품시장이 커짐에 따라 집에서도 손쉽게 두피와 모발 건강을 챙기는 셀프 홈헤어케어 제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마트는 모발의 손상·건조·푸석거림·윤기·엉킴까지 케어하는 토탈리페어 샴푸, 식약처 보고 기능성 화장품인 탈모증상케어 샴푸, 극손상 모발에서 모근까지관리하는 영양케어 샴푸 등 50여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 김양호 광주점장은 "일교차가 큰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와 같은 다양한 환경적인 원인으로 탈모환자가 더욱 늘고 있다"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헤어관련상품들의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예지기자 foresight@srb.co.kr
- "광주신세계서 올해 첫 라운딩 준비하세요" 광주신세계 본관 6층에 있는 어메이징크리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본관 6층에 뛰어난 기능성으로 사랑 받는 어메이징크리를 비롯해 MZ골퍼들이 많이 찾는 말본 골프 등 다양한 골프웨어를 준비했다고 28일 밝혔다.어메이징크리(AMAZINGCRE)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웨어다. 특히 '에어로 다이나믹 아코디오 스윙자켓'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나다. 스윙 시 팔의 각도를 최대화 해줄 수 있는 밴드를 사용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말본 골프(malbon golf)는 골프공 모양 귀여운 로고와 색감으로 젊은 골퍼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다. 말본 골프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어울리는 제품으로 라이트웨이트 윈드브레이커 자켓을 선보였다. 야외 활동시 바람은 물론 비를 막아주는 방수 기능은 갖춘 이 자켓은 방수제품의 단점인 뻣뻣한 터치감을 특수원단을 사용해 부드럽게 개선한 게 특징이다.말본 골프는 150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들에게 아이언 커버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하며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랑방블랑(LANVIN BLANC)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랑방(LANVIN)의 헤리티지를 담은 골프웨어로 필드를 넘어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한 품목이 많다. 특히 플랩 포켓 하프 슬리브 집업 점퍼와 하프 집업 플리츠 드레스가 인기다. 두 제품 모두 골프웨어지만 평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다.랑방블랑은 오는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박세리와 함께하는 프로암 이벤트를 연다. 프로암은 프로선수와 아마추어 선수가 한 팀이 돼 정규 프로 경기에 나서는 대회로 이번 행사에는 박세리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내달 25일 아난티 남해 CC에서 박세리 선수를 만날 기회를 갖게 된다.보스골프(BOSS GOLF)는 남성고객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블랙 앤 화이트 컬러에 카멜색을 활용한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선보인다.김윤철 광주신세계 패션팀장은 "3월 야외활동이 본격화 되면서 라운딩을 준비하고자 골프웨어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여러 제품들을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봄 광주신세계가 준비한 골프웨어로 올해 첫 라운딩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 쿠팡, 물류 인프라 확충에 3조 투자···2027년 전국민 '무료배송' 받는다
- · "타지역 맛집 음식 신세계서 맛보세요"
- ·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 신규 오픈
- · 금사과 10개에 3만원···치솟는 과일값 언제 잡힐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