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입면 제월섬, 숲 생태 보물섬으로 변신

입력 2019.11.19. 09:49 류성훈 기자

곡성군 입면 제월 하중도 곡성의 숲 생태 보물섬으로 가꿔나가고 있다.

군은 섬진강 연장 173.3km 중 하중도가 잘 발달돼 있는 곳이다.

그 중에서도 제월섬은 섬진강을 찾는 이들에게 섬진강의 깨끗한 생태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인근에는 조선시대 호남 4대정자에 속할 만큼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전라남도 유형 문화재 함허정이 있다.

제월섬은 1980년부터 한 개인에 의해 메타세콰이어, 은행나무, 느티나무 등 30여 종류의 관목류를 일궈 놓은 묘목 재배지로 활용됐다. 그러다 섬진강 살리기 사업으로 부지가 매입된 후 자연 상태 그대로 숲이 유지되면서 섬진강 생태의 보고로 자리 매김하게 됐다.

그러다 최근 군이 숲과 생태를 활용한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제월섬에서 운영하면서 아이들의 숲 생태 교육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군은 국가하천 유지관리 사업을 통해 제월섬의 자연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아이들의 생태체험장으로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섬진강 제월섬을 자연 그대로 보존하고 가꿔나가 곡성 섬진강 생태 하천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곡성=김성주기자 injony@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