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목)
현재기온 3.5°c대기 보통풍속 0.1m/s습도 81%

신약·의료기 개발 '산·학·연' 손잡는다

입력 2018.03.15. 00:00
㈜씨와이-광주과기원-청연의학연구소 업무협약
청연의학연구소는 최근 장성 ㈜씨와이 본사에서 윤영희 ㈜씨와이 대표, 문승현 GIST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과학기술 발전 및 각 기관의 연구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청연한방병원제공

청연한방병원 산하 청연의학연구소와 ㈜씨와이가 신약·의료기기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GIST(광주과학기술원)와 손을 잡았다.

청연의학연구소는 최근 장성 ㈜씨와이 본사에서 윤영희 ㈜씨와이 대표, 문승현 GIST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과학기술 발전 및 각 기관의 연구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 간의 연구인력, 신약개발 등 상호교류 및 연구 분야에서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연구기관 간 업무협약을 넘어 연구 중심의 제약 기업으로 한의계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씨와이가 함께 MOU를 체결함으로써 임상연구가 실제 한의약 과학화와 산업화까지 이루어지는 미래 한의학을 위한 산학연협력모델을 구축했다.

고용준 청연의학연구소 대표는 "청연의학연구소는 최근 새로운 연구진들을 대거 영입하며 본격적인 연구 중심의 한방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의약의 임상실험과 의료기기 개발 연구 등 한의약이 더욱더 발전하고 더 나아가 청연한방병원, 청연의학연구소도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naver.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