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9(목)
현재기온 17.3°c대기 보통풍속 1.7m/s습도 23%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 감정완화 프로 진행

입력 2020.08.05. 10:53 수정 2020.08.05. 13:50
3∼4일 초등생 10명 대상
음악활동 통해 감정 정화
구례교육지원청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 Wee센터는 지난 3일과 4일 이틀 동안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10여명을 대상으로 하계방학 감정완화 집단프로그램 '더덜이 7기'를 진행했다.

더함과 덜함의 의미를 지닌 '더덜이 7기' 프로그램에서는 음악 활동이라는 놀이공간을 통해 내면의 갈등을 외부로 표출하여 학생들의 감정 완화를 돕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자신과 타인의 감정을 인식하고 조절하는 데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학생들이 감정의 정화를 경험하게 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돕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관내 정원 카페인 천 개의 향나무 숲에서 진행했으며, 체계적인 음악 치유 활동을 위해 음악 교원을 강사로 초빙해 프로그램을 공동 계획, 운영했다.

자연 속 드넓은 공간에서 톤 차임의 악기 연주는 음악이라는 매체가 가지고 있는 형식과 규칙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그룹 합주의 경험으로 하나 됨을 느끼고 합주 영상을 녹화하여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심리 방역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방학 동안에 집에만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니 답답하고 우울했는데, 학교가 아닌 야외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같이 신나게 악기 연주를 하니 너무 행복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임윤덕 교육장은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자유로움과 성취감 증진의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기대하며, 더 나아가 학생들의 긍정적 변화가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로 연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례=오인석기자 gunguck@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