驚蟄 경칩2021.03.05(금)
현재기온 14.8°c대기 좋음풍속 2.1m/s습도 61%

구례 맥 잇기 어린이·청소년 온라인 페스티벌 성료

입력 2020.12.21. 16:59 수정 2020.12.21. 17:00
구례교육청 11월20일부터 한 달
코로나19 여파 온오프라인 병행
구례맥 영상제 시상식

구례교육지원청이 지난달 20일부터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한 달 동안 진행해온 구례 맥 잇기 어린이·청소년페스티벌의 대단원의 막이 내렸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의 어린이·청소년 문화 확산과 2020년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운영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됐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마을학교, 교육 유관기관, '사람책' 등 지역의 교육자원과 연계한 체험꾸러미 지원 프로그램과, 구례 맥 잇기 굿즈 제작, 구례 맥 사진 콘테스트가 운영됐다.

구례 맥 사진 콘테스트

또 온라인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지난달 20일 '구례에게 바란다'라는 주제로 열린 구례 학생 온라인 포럼과, 지난 13일 청소년 온라인 방구석 장기자랑이 청소년과 마을교육공동체의 열띤 관심 속에 진행됐다.

대망의 18일 본 행사에서는 관내 중학교 학생들의 신나는 밴드 공연과 더불어 지난 1년간의 구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구례 맥 영상제와 구례 맥 사진 전시회가 이어졌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구례여중 김모 학생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다양한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구례 맥 잇기 교육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내년에도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가 기대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훈 교육장은"온 마을과 함께하는 배움터 구축을 위해 지난 1년 동안 지역의 학교, 지자체, 유관기관,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구례 맥 잇기 교육활동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배움과, 행복한 미래교육을 위해 학부모, 교직원, 지역 사회 등 구례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