驚蟄 경칩2021.03.05(금)
현재기온 16.1°c대기 좋음풍속 1.7m/s습도 54%

구례교육청, 구례미래교육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21.01.08. 16:10 수정 2021.01.08. 16:14
마을교육자치 공모 사업 안내
지리산·마산면 마을 교육 공유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지난 6일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원, 마을교육공동체 담당자, 마을교육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2021 구례미래교육지구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과 구례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1 미래교육지구 사업 설명회와 구례 맥 자율혁신학교, 마을교육공동체, 마을교육자치회 등 공모 사업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지리산마을학교 운영 사례 및 마산면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 단위 교육자치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었다.

임병안 마산면 부면장은'온 마을이 배움터인 마산면 마을교육자치회'라는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 수 감소와 지역 교육 회복을 위해 청천초와 마산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교육유관기관, 지역민이 함께하는 마을교육자치회를 구성했다"며 "마을교육 발전을 위해 지역의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특색 있는 마을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마을학교 김모 대표는"예년에 비해 마을교육공동체, 마을교육자치회 등 지역의 특색에 맞는 다양하고 심화된 형태의 사업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교와 마을을 잇고, 학생과 지역민이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은 2021년 교육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 선정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생태계 구축과 새로운 교육자치 모델 구축을 통해 구례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구례를 위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기반 한 교육활동에 충실히 지원할 계획이다.

구례=오인석기자 gunguck@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