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구립도서관 3곳 " 인터넷 도서예약 대출 "

입력 2020.03.26. 10:30 김성희 기자
남구 구립 도서관 3곳
인터넷 도서예약 서비스
마스크 미착용 시 대출 불가
광주광역시 남구 구립도서관 3곳이 인터넷 도서예약 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광주 남구 제공.

광주광역시 남구 구립도서관이 책 대출이라도 가능하게 해달라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 인터넷 도서예약 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26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 23일부터 문화정보 도서관을 비롯해 푸른길 도서관, 청소년 도서관 등 구립 도서관 3곳에서 인터넷 도서예약 대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립 도서관 회원에 한해 가능하며,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도서예약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책을 빌리고자 하는 주민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도서 대출을 신청하면 다음날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에 책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차단 및 접촉 최소화를 위해 책 수령 장소는 해당 도서관에서 지정한 곳에서만 이뤄진다.

문화정보 도서관의 경우 2층 출입구 반납함 옆에서, 푸른길 도서관은 북카페에서, 청소년 도서관은 1층 현관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신청자에 대해서는 도서 대출이 이뤄지지 않으며, 반드시 발열 체크와 손 소독제를 사용한 뒤에만 책을 빌릴 수 있다.

또 대리 수령 금지로 대출자 본인 신분증과 회원증을 모두 지참해야 하며, 수령일 내에 책을 받지 않으면 해당 도서대출은 무효 처리된다.

이밖에 이 기간 구립 도서관 신규 회원가입 및 회원증 재발급 업무는 이뤄지지 않는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