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불편 신고 여기로

입력 2020.04.22. 13:07 김성희 기자
남구 이달말 ‘생활불편 신고제’
주민회의서 논의해 구청에 전달
담당부서, 7일내 처리결과 통보
남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남구가 주민들의 생활불편 문제를 해소하는 '우리동네 생활불편 신고제'를 시작한다.

21일 남구에 따르면 우리동네 생활불편 신고제는 관내 16개동 지역현안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신고 내용은 매월 하순께 통장과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동 주민회의 논의를 거쳐 결정된다.

주요 안건은 불특정 다수 주민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거나, 지역 현안을 두고 주민간 첨예한 대립이 발생해 갈등 조정이 필요한 사안 등이다.

주차 및 소음, 악취 등으로 인해 개인이 이의를 제기하는 일반 민원의 성격과 비교했을 때 공공의 이익을 우선시 한다는 측면에서 차이가 있다.

우리동네 생활불편 신고제는 이달 말부터 시작돼 연중으로 운영되며, 신고·접수된 내용은 담당 부서 검토를 거쳐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처리 결과가 통보될 예정이다.

다만 즉시 해결이 어려운 문제일 경우에는 구청장이 매월 1~2차례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직접 소통에 나서고 있는 '민원현장 확인의 날' 안건으로 채택해 해결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