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애인 문화예술제···온라인 라이브 공연

입력 2020.12.01. 11:10 김성희 기자
2일 남구청 유튜브서 생중계
댄스·국악 등 8개팀 97명 참가
광주 남구청 전경

광주 남구 관내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댄스와 밴드, 국악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선사한다.

1일 남구에 따르면 제1회 장애인 문화예술제가 오는 2일 오후 3시부터 남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남구는 올해 신규 사업으로 관내 장애인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체험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장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공연은 무관중 라이브 공연으로 1시간 30분 가량 펼쳐지며, 남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무대에는 소화천사의집을 비롯해 푸른동산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요한빌리지, 귀일정신요양원, 실로암사람들, 광주시 발달장애인 주간보호시설, 광주시 시각장애인연합회 및 시각장애인복지관 등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실력을 갈고 닦은 총 8개팀 97명이 오를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문화적 욕구는 늘어나고 있지만 경제적 현실 등으로 인해 문화적 삶을 누리지 못했다.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문화예술활동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난 10월부터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