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기념일2021.04.13(화)
현재기온 11.9°c대기 좋음풍속 3.4m/s습도 59%

도시 경쟁력 강화로 번영의 시대 만들 것

입력 2021.01.05. 10:04 수정 2021.01.05. 13:59
김병내 남구청장 새해설계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도시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한 사업들을 바탕으로 발전이 멈춘 구도심의 심장을 깨우고, 남구의 새로운 번영시대를 열겠다."

5일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구도심 도시재생사업과 대촌동 일원 신규 산업단지 조성 성과, 남구형 디지털·그린뉴딜 사업 발굴을 통해 남구의 경쟁력을 구축하겠다"는 새해 포부를 밝혔다.

김 구청장은 "백운고가 철거 완료로 남구는 새로운 번영의 시대에 접어들었다"며 "백운광장과 양림동, 사직동 등 대규모 뉴딜사업을 추진해 온 만큼 구도심과 신도심 간 격차 해소를 통해 남구의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백운광장의 랜드마크인 남구청사 미디어 파사드 및 공중보행로, 스트리트 푸드존 등 다양한 사업을 동시에 추진하고, 양림동 어울림센터와 청년창작소 등 10개 사업도 빠른 속도로 추진해 연내에 마무리 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 구청장은 "신규 산업단지 2곳에 대한 기업 유치와 지방산단인 에너지밸리 2산단 조성,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 남구형 뉴딜사업 발굴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유안근린공원 힐링숲 ▲효천1지구 미세먼지 차단 숲 ▲빛고을노인타운 실내정원 및 물빛근린공원 무장애 탐방길 조성 등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노력할 방침이다.

끝으로 김 구청장은 "주민들의 삶을 바꾸지 못하는 정책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면서 "체감도 높은 정책 사업을 추진해 22만 주민 모두가 일상 속 행복을 누리면서 미래의 꿈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활기찬 남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