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비대면으로 가입해 소액저축과 목돈 관리를 할 수 있는'매일모아 e적금'과 '편리한 e정기예금'을 27일 출시한다.
'우체국 매일모아 e적금'은 푼돈재테크가 가능하도록 매일 자동이체, 매주 알림저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축한도는 월 100만원까지이며 온라인 정기예금 첫 거래, 급여이체 등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기본금리에 최고 연 1.1%p 우대금리가 부가돼, 최고 연 2.2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체국 편리한 e정기예금'은 보너스입금(추가입금), 비상금출금, 자동 재예치, 만기 자동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목돈마련을 도와준다. 100만원 이상 5천만원 이하까지 예금이 가능하며,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1.4%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비대면 상품이어서 우체국 방문없이 우체국 인터넷뱅킹, 우체국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면 된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7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상품 가입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태블릿(55만원 상당, 4명), 무선이어폰(20만원 상당, 10명), 우체국쇼핑상품권(2만원 상당, 200명)을 증정한다. 우체국 스마트뱅킹 신규 가입 후 신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우체국쇼핑상품권(2만원 상당, 200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라 가입이 편리한 디지털 전용 신상품"이라며 "서민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예금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서민금융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 광주·전남 1월 수신 감소···대출 중심 여신↑ 한국은행 광주·전남지역 금융기관의 1월 수신은 감소한 반면 대기업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등을 중심으로 여신 증가폭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수신은 금융기관이 고객으로부터 예금을 유치하는 영업활동이며, 여신은 기업체 등에 대출·보증·투자 등 신용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28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의 '2024년 1월 광주·전남지역 금융기관 여수신 동향'에 따르면 금융기관 수신은 전월대비 감소(+1조2천824억원→ -1조9천531억원)했다.예금은행 수신은 연말에 일시 유입된 법인자금 유출과 부가가치세 납부 등으로 감소(+1천202억원→ -1조 5천597억원)로 전환됐다.비은행예금취급기관 수신은 상호금융, 신탁회사 등을 중심으로 감소(+1조 1천622억원 → -3천934억원)했다.같은 기간 금융기관 여신은 지난달보다 증가폭이 확대(+2천237억원→ +3천200억원)됐다.예금은행 여신은 기업대출(-139억원 → +180억원)과 가계대출(+622억원 → +3천357억원)을 중심으로 증가폭이 커졌다.반면 비은행 예금취급기관 여신은 감소(+712억원→ -749억원)했다.상호금융(+1천725억원→ +435억원)의 증가폭이 축소된 가운데 신용협동조합(+271억원→ -541억원) 여신이 감소 전환됐으며 새마을금고(-1천86억원→ -1천206억원) 감소폭이 확대됐다.기업대출(+1천185억원→ +2천126억원)은 증가폭이 확대된 반면 가계대출(-196억원 → -2천540억원)은 감소폭이 커졌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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