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기념일2021.04.13(화)
현재기온 12.1°c대기 좋음풍속 2.3m/s습도 93%

"예비창업지원부터 교육까지" 창업 활성화

입력 2021.02.09. 16:28 수정 2021.02.09. 16:28
광주혁신센터, 창업패키지 성과
고령화식품·휠체어 청소기 등 개발
농림식품 신기술 인증·투자 유치도

지역 창업기업들이 창업 희망 기업들에 지원하는 창업 지원금과 양질의 창업 교육으로 남다른 성과를 드러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창업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은 지역 창업기업들이 창업 초기 비용 등 사업화 지원금을 토대로 창업 기반을 닦고, 세무회계와 마케팅 등 창업 교육도 함께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실제 광주 동구에서 고령친화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더비푸드'는 최근 '한끼'를 출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한 제품 홍보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한끼는 과자 유형의 제품으로 고령자의 식품 섭취와 소화, 흡수 등을 돕기 위해 식품을 자체적으로 가공,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고령친화식품 KS인증을 받았다. 또 남다른 기술력으로 농림식품 신기술(NET)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

광주 광산구에서 수술용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헬시콕'은 최근 '드레인 튜브 고정장치'를 개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품 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드레인 튜브 고정장치는 수술부위의 혈액 등을 빼내기 위해 삽입하는 드레인 튜브를 고정해주는 제품으로, 고정이 힘든 기존 제품이 체내외의 수술부위의 감염 발생률을 높이는 단점을 보완했다.

휠체어 제동장치 등을 개발하고 있는 '휴텍'은 최근 '휠체어 바퀴 휴대용 청소모듈'을 완성, 특허등록하는 등 성과를 드러냈다. 휠체어 바퀴 휴대용 청소모듈은 실내외를 이동하는 휠체어 바퀴에 묻은 오염을 어렵지 않게 닦을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주목된다.

서울에서 아트매칭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아트팝콘'도 최근 플랫폼 '아트팝콘'을 개발해 국내 예술 콘텐츠 플랫폼 시장에 진출, 약 9천여만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드러냈다.

광주혁신센터 관계자는 "최근 지역 창업 기업들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등을 통해 창업 지원금을 지원받으며 남다른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내 예비 창업기업들이 창업에 도전하고 기업 운영에 필요한 세무회계 등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