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8(수)
현재기온 29.2°c대기 매우나쁨풍속 1.3m/s습도 57%

시청자미디어재단, 코로나 19 '온라인 개학' 지원

입력 2020.04.09. 09:27 수정 2020.04.09. 09:27
온라인 강의기술·콘텐츠 제작 지원 등
원격수업 안착 위한 기반 제공
비디어교육 온라인 강의도 시작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신태섭)이 코로나19 감염증 대응해 전개하는 '온라인 개학'과 관련해 교사들의 온라인 강의기술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등 원격수업 안착 위한 기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를 위해 광주는 물론 전국 8개 시청자미디어센터의 미디어교육 시설·장비·인력 등 가용자원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광주센터)는 광주센터와 미디어나눔버스*의 미디어 제작 설비를 활용한다. 미디어나눔버스는 방송제작 시설을 탑재한 차량으로, 농·산·어촌 거주민 및 노인·장애인 등 센터 방문이 힘든 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미디어 제작·체험 기회 제공한다.

찾아가는 미디어나눔버스

이를 위해 광주·전남·전북 시도교육청과 협의를 통해 ▲도서·벽지학교 등에 찾아가는 온라인강의 기술교육 ▲센터 내에서 실시하는 온라인강의 기술교육 ▲온라인강의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으로 원격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을 원하는 학교는 오늘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함께 광주센터는 임시휴관 기간 중 미디어교육을 온라인 강의로 전개한다.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시작으로 내달 중에는 자체 원격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시간 강의와 학습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비대면 수업의 전면적 시행에 따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디어교육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100가지 슬기로운 미디어생활'을 주제로 한 교육콘텐츠도 제작한다.

이 콘텐츠는 10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미디어 활용법을 담아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배포하며 향후 온·오프라인 강의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신태섭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온라인 개학의 안정적 운영을 전면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온라인 교육과 콘텐츠 제작 확대를 통해 프리랜서 미디어강사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혜진기자 hj@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