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올해 네번째 공감미팅 데이 행사

입력 2019.12.25. 14:52 최민석 기자

완도군은 지난 19일 올해 네 번째 ‘공감 미팅 day’ 행사를 열었다.

이번 ‘공감 미팅 day’는 연말을 맞아 열린 ‘사랑 나눔 일일찻집’에서 신우철 완도군수와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이 동참한 가운데 소외된 차 판매 수익금을 완도군행복복지재단에 기탁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장으로 펼쳐졌다.

행사에서는 특히 민원처리의 어려움 등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건의 사항에 대해 향후 군정에 적극 처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일일찻집 행사 등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자주 가져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군 현안 사업을 함께 고민하여 직원들의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도군은 올해 공감 미팅 day를 통해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이 겪고 있는 애로 사항을 직접 듣고 소통·화합·공감하는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분기별로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3월에는 서무, 회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과 영화 관람 및 치맥을, 6월에는 신규 직원들과 야외에서 특별한 점심을 즐겼으며, 9월에는 민원 담당 직원들과 신지명사십리해변에서 노르딕워킹과 꽃차를 마시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공감 미팅 day’는 매 분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있어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2020년에도 공감 미팅 day를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분기 별로 열 예정이다.

완도=조성근기자 chosg1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