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9(목)
현재기온 18.5°c대기 보통풍속 1.6m/s습도 20%

완도 여름 해양치유 체험존, 4천여명 참여 인기

입력 2020.08.21. 14:57 수정 2020.09.02. 19:01
해변 노르딕워킹, 다시마 팩 체험
'피서도 즐기고 힐링' 일석이조
완도 여름 해양치유 체험존, 4천명 체험 인기(노르딕워킹)

완도군이 해양치유자원이 풍부하고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해변에 주어지는 '블루플래그' 인증을 받은 신지 명사십리해수욕장에서 해양치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피서객들에게 힐링과 재미를 제공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월 24일부터 8월16일까지 24일간 운영한 '여름 그리고 휴식' 해양치유 체험에 작년보다 많은 총 4천40명이 참여해 인기를 끌었다고 밝혔다.

2018년 8월부터 진행된 해양치유 프로그램에는 500여 명, 지난해 봄에는 900여 명, 여름에는 2천 명이 넘게 참여하였으며 매회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거리 두기와 체온 측정,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사용 물품은 소독을 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며 운영했다.

해양치유 체험존에서는 노르딕워킹, 필라테스, 명상, 해변 엑서사이즈 등의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다시마 팩, 모래찜질 체험과 비파 음료, 청산도 보리커피 등을 시음할 수 있는 코너를 운영했다.

특히 모래사장을 맨발로 걷는 노르딕워킹,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필라테스, 해변 엑서사이즈, 긴장을 풀어주고 마음을 터치해주는 명상 등의 야외 활동 프로그램 위주로 편성하여 청정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참가자 A씨는 "다른 체험도 다 좋았지만 햇빛에 잠깐 노출되어도 벌겋게 달아오르는 피부인데, 시원하게 해 둔 다시마 마스크 팩을 했더니 피부 진정과 보습은 물론 피부가 촉촉하고 탱글탱글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모래찜질은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어 좋았고, 평소 커피를 즐겨 마시는데 청산도 보리커피는 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워서 또 생각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완도를 처음 찾았는데 가족과 함께 해양치유라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코로나19 스트레스가 다 날아간 것 같다", "바다는 그저 보고 즐기는 걸로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해양치유를 할 수 있어서 신선했다", "몸이 가뿐해진 것 같다" 등 참가자들의 다양한 소감도 전해들을 수 있었다.

군은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해양치유산업 홍보물을 발송하고,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 조사에 참여토록 하여 그 결과를 활용, 해양치유산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완도=조성근기자 chosg1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