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1(화)
현재기온 4.8°c대기 좋음풍속 2.3m/s습도 32%

화순 도곡중앙초, 달아실 인성생활주간 운영

입력 2020.09.23. 17:32 수정 2020.09.23. 17:32
화순 도곡중앙초

화순 도곡중앙초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가족사랑 세대 공감 인성교육과 연계한 인성생활주간을 운영했다.

학생회 통통다모임이 주관이 되어 '괴롭힘 없는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실천 문구로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학교폭력 멈춰!' 라는 주제로 학교폭력 없는 청청 도곡중앙초 선포식, '친구에게 긍정적인 고운 말 쓰기' 활동을 진행했다.

각 학급에서는 어울림 프로그램을 활용한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함께 어울림 수업하기, 친구에게 고마운 마음 또는 미안한 마음을 사과에 담아 전하는 '사과데이', '친구들에게 칭찬 편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화순 도곡중앙초

가정과 연계한 특색프로그램인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손편지 쓰기' 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공감하고 공경과 감사 표현의 계기를 마련했다.

5학년 오모 학생은 "전학 온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편지쓰기, 사과데이를 하면서 친구들의 마음을 알 수 있어 학교 적응도 잘되었고, 학교폭력 단체복을 입고 캠페인 활동을 하니 친구들과 더욱 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5학년 허모 학생은 "평소 부모님께 편지를 쓸 기회가 없었는데, 서로 하지 못했던 말들을 편지로 주고받고, 쑥스러워서 표현하지 못했던 사랑한다는 말도 하게 되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김경순 교장은 "인성생활교육주간을 맞아 본교 타이틀 '달아실'처럼 미래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심신을 아름답게, 배우고 실천하며 자랄 수 있는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