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목)
현재기온 7.9°c대기 좋음풍속 1.1m/s습도 58%

광주 직업계고 학생 대학에서 학점 딴다

입력 2021.03.03. 10:47 수정 2021.03.03. 10:54
시교육청-15개 대학과 업무협약

광주 직업계고와 광주·전남대학간 학점 이수가 확대된다.

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직업계고와 광주·전남 대학 간 직업계고 학점제 활성화를 위해 전날 '광주시교육청-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은 직업계고 학점제를 통해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는 광주·전남 15개 대학에서 인·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관련 프로그램과 연계해 개설한 과목을 학교 밖 학점으로 이수할 수 있게 됐다.

참여대학은 전남대를 비롯해 조선대, 호남대, 광주대, 광주여대, 동신대, 순천대, 목포대, 남부대, 목포해양대, 동강대 등이다.

시교육청은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관련 시설 개선 및 공동 활용, 이수한 학점을 참여 대학에서 선이수 학점으로 인정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내실 있는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직업계고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 연수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이승오 교육국장은 "직업계고 학점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융·복합 직무 능력을 갖추고 희망하는 지역 산업분야에 취업해 지역 맞춤형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업계고 학생들의 원활한 학점 이수를 위해 광주시교육청 공동실습소에 '스마트학습센터'를 구축, 학점제 거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