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 양립 여성친화 근무여건 조성"

입력 2018.04.30. 00:00
장성새일센터, 지역내 10개 업체와 '일촌협약식'
경력단절 여성들에 우선적 일자리 제공 나서기로

장성군이 경력단절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장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장성새일센터')는 기업과 손잡고 경력단절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을 벌인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관련, 장성새일센터는 장성지역 10개 여성친화기업과 지난 25일 '일촌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들은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우선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여성 친화적 일터를 만드는데 협력키로 했다.

'여성친화 일촌기업'은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을 조성하고 여성친화경영에 앞장서는 업체로, 장성새일센터와 연계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여성인력을 적극적으로 고용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는 장성농협 농촌인력지원센터, 장성향교, 장성지역자활센터, ㈜현대푸드시스템, ㈜씨와이, ㈜한사랑에프에스, ㈜포미스, ㈜보만코리아, ㈜서광, ㈜나이스 등 10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 업체는 여성 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안정적인 고용과 함께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근무 여건을 조성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박종호 장성군 고용투자정책과장은 "협약에 참여한 업체들이 더욱 여성 친화적인 조직 문화와 근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이라 믿는다"며 "장성새일센터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장성새일센터는 같은 날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여성 취업 활성화와 정보 공유, 취업연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일자리협력망을 함께 운영했다.

일자리협력망은 유관기관, 기업체와 직업교육훈련생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협의체다.

일자리협력망은 이날 오피스실무자 교육생의 취업 연계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장성새일센터 관계자는 "현재 직업교육 훈련으로 오피스실무자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취업 지원 서비스 및 직업교육훈련, 여성인턴십지원, 사후관리지원사업, 집단상담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성=최용조기자 young671221@naver.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