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임기영, 자신감 올리고 부담감 내리고

입력 2020.05.26. 16:03 한경국 기자
오늘 KT전 시즌 2승 사냥 '정조준'
최근 컨디션 회복에 기대감 고조
상대팀에 승리 적은 점 변수 될듯
27일 KT전 선발 등판 예정인 KIA 임기영의 역투 모습. 뉴시스

KIA 타이거즈 투수 임기영이 시즌 2승 사냥에 나선다.

임기영은 27일 수원구장에서 열리는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kt 위즈와의 대결에서 선발로 등판한다.

최근 KIA는 선두권 진입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주 5승 1패 등 두 차례 위닝시리즈를 거둔 덕분이다. 만일 주중 KT전과 LG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순위 상승은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다.

임기영 역시 마찬가지다. 최근 롯데전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두며 컨디션을 회복한 임기영은 KT전에서 두 번째 승리를 달성할 각오다.

임기영은 올 시즌 16이닝(3경기) 동안 자책점 6점에 그치며 평균자책점이 3.38을 기록하고 있다. 볼넷은 2개만 허용하고 피홈런은 내주지 않는 반면 탈삼진 14개를 따내는 집중력을 보인다.

그에 대한 기대감은 연습 경기 때부터 시작됐다. 홍상삼과 마지막 선발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임기영은 직구 구속은 물론 변화구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며 올 시즌 활약을 예고했다.

시간이 갈수록 기록도 좋아졌고 결국 5선발로 낙점 됐다. 연습 경기 성적은 4경기 18이닝 16탈삼진 2볼넷 8실점 4자책점 평균자책점 2.00을 기록했다.

그러나 정규시즌에서는 생각처럼 풀리지 않았다. 첫 등판 경기인 9일 삼성전에서는 4.1이닝 4실점 4자책점을 기록하고 무너졌다. 두 번째 등판 경기인 15일 두산전에서도 3.2이닝 4실점 1자책점을 기록, 조기강판 됐다.

다행히 임기영의 부진은 길지 않았다. 21일 롯데전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호투를 펼쳤다. 마치 11번째 우승을 달성했던 2017년 시즌을 연상케하는 위력으로 8이닝 1실점 1자책점을 기록, 시즌 첫 승을 따냈다. 3경기만에 6이닝을 넘겼다는 점과 1회를 제외하고 전 이닝 세 타자로만 막아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남겼다.

27일 KT전 선발 등판 예정인 KIA 임기영의 역투 모습. 뉴시스

임기영은 첫 승 경기를 떠올리며 "지금까지 항상 5회 이전에 내려와서 중간 투수들에게 미안했다. 평상시보다 더 집중해서 던졌다. 변화구를 많이 섞어 던졌는데 이 부분이 주효 했다"고 회고했다.

우려가 있다면 KT전에서 승리를 거둔 기억이 적다는 점이다. 임기영은 최근 3년 동안 KT와 9차례 맞붙어 2승 4패 1홀드를 기록했다. 2승(1패)을 거둔 2017년 기록을 제외하면 사실상 승리가 없어 변수로 작용될 전망이다.

그래도 지난해 2경기(9.1이닝) 동안 4실점 4자책점에 그쳤고, 최근에는 타자유형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볼을 던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다. 임기영은 좌타자나 우타자에게 피안타율 0.250로 동일한 모습을 보인다.

임기영의 호투 여부는 그의 마음가짐에 달릴 것으로 전망된다. 조기 강판됐던 삼성전과 두산전을 잊고 부담감을 떨쳐낸 롯데전과 연습경기 때 자신감을 회복한다면 시즌 2승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임기영은 "캠프 때부터 준비를 잘했기 때문에 작년과 재작년보다 내 공을 믿고 던지고 있다"면서 "삼성전과 두산전에서는 너무 잘 던지려고 했던 욕심에 역효과가 났다. 부담감을 내려놓고 즐기려고 하니까 경기가 잘 풀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기영의 호투에 힘입어 KIA가 선두권 진입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경국기자 hkk42@srb.co.kr

# 이건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
메타버스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에 도전하세요"
전남문화재단은 오는 8월 8일까지 도내 예술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를 개최, 우수한 전시를 선정해 실제 전시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이번 콘테스트는 지난해 12월 문화재단이 구축한 3D 디지털 트윈 방식의 '남도 메타버스 미술관'을 보다 많은 예술인이 관심을 갖고 자기 홍보를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콘테스트 참가 자격은 도내 문화예술단체이거나 전남에 거주 중인 예술인, 3인 이상의 예술인 그룹이며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은 '남도 메타버스 미술관'에 회원 가입해 온라인 전시관을 임대받아 미술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심사기준은 관객평가 70%·전문가 평가 30%로, 가장 배점이 높은 관객평가는 온라인 전시 조회 수와 방명록 횟수로 집계된다.때문에 온라인 전시를 주변에 널리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온라인 전시관을 구성한 예술인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가 실제 전시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남도사이버갤러리와 전남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김선출 전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전시 콘테스트는 메타버스 가상 온라인 전시 프로그램을 보다 많은 작가가 활용하도록 독려하기 위한 사업이다"며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도내 미술작가들이 시공간 제약이 없이 자신의 작품을 아카이빙하고 홍보해 작가로서 인지도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노잼도시
전국 SNS기자단, '꿀잼광주' 알리기 위해 뭉쳤다
전국의 20여 명이 '꿀잼광주'의 구석구석을 알리기 위해 뭉쳤다.광주시는 대전, 부산, 울산, 충남, 충북, 경남, 제주도 등 타시·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SNS기자단을 초청해 '지금은 꿀잼광주에 광며드는 중!'이라는 주제로 '2022 전국 SNS기자단 초청 광주 팸투어'를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팸투어는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서창들녘, 에너지파크, 전일빌딩245, 양림동근대역사문화마을,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여행자의 ZIP 등 가을정취와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 중심으로 진행했다.특히, 제29회 광주세계김치축제 개막식에 참여해 강기정 광주시장과 홍보대사 배우 김수미와 깜짝 만남 시간을 갖고 생생한 축제 현장 분위기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실시간 공유해 축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했다.또, 1박2일간 광주상생카드룰 사용하며 로컬상품과 먹거리를 구매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20여 명의 전국 기자단이 1박2일간 광주 곳곳의 매력을 취재한 콘텐츠는 본인이 소속된 시·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전국에 확산될 예정이다.투어에 참여한 부산 외국인 SNS기자단 싱정웨이(邢正威·중국) 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방문한 광주의 맛과 멋뿐만 아니라 정이 스며들어 광며들고 간다"고 말했다.이영동 광주시 대변인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각 시·도 매체에 생생한 광주시 현장 콘텐츠가 전파돼 '꿀잼광주'의 매력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도 간 콘텐츠 교류 등을 통해 각 지자체만의 고유한 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소셜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밀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지방소멸
[카드뉴스] 동명동 핫플레이스, 보해소주 팝업스토어
광주에 젊은 활기가 가득한 곳 일명 '광주의 동리단길' 동명동에서 보해양조가 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팝업스토어)를 지난달 12일에 시작했다. 스몰 액션 스토어는 MZ세대와 친환경·자연환경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겨냥한 힙한 팝업스토어다. 팝업스토어는 바다를 보호하는 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된 것으로 보해소주 스몰 액션(SMALL ACTION) 캠페인의 첫걸음이다. 보해소주 스몰 액션 캠페인은 스몰 액션 캠페인이라는 이름과 같이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자'는 취지로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이란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스몰 액션 캠페인은 보해가 가지고 있는 '바다의 보물'이라는 뜻을 담은 사명처럼, 쓰레기를 줍고 줄이는 작은 행동이 모여 보물 같은 바다를 소중히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보해양조는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2030세대가 가득하고 광주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동명동을 선택했다. 플로깅 활동을 참여하게 되면 생분해성 수지 위생장갑, 비닐봉지, 대나무 집게로 구성된 친환경 플로깅 체험 키트를 받아 동명동 일대에서 플로깅할 수 있다. 이후 가져온 쓰레기 분류를 마치면 소금 아이스크림으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업로드와 설문 참여 시 보해소주 굿즈를 추가로 증정한다. 참가자들은 플로깅에 동참하면서 육지의 쓰레기를 줄이는 것이 결국 소중한 바다를 지키는 첫걸음이란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만들었다.수거된 쓰레기는 작가들과 협업을 거쳐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해 팝업스토어 곳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전시된 작품을 보면서 '쓰레기에서 보물로(From Trash To Treasure)' 거듭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보해소주 스몰 액션 스토어'는 7월 12일까지 총 두 달간 운영되며 휴무일 없이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방문 가능하다. 방문객들을 위해 플로깅 체험 외에도 친환경 에코백, 양말, 보해소주가 더해진 프리미엄 플로깅 키트 등 다양한 굿즈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보해소주에서 해양보호 캠페인으로 이어진 나비효과보해소주는 기존 소주와 다르게 소금을 넣었다는 가장 큰 차별점이 있다. 보해소주는 세계 3대 소금으로 불리는 히말라야 핑크소금, 안데스산맥 호수 소금, 신안 토판염을 사용하여 소주 특유의 쓴맛과 강한 알콜향을 잡는 솔트레시피를 통해 기존 소주의 '과당'으로 맛과 향을 가리는 제조방식을 깬것이다. 2021년 출시 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보해소주'가 역대 신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그리고 보해양조는 보해소주에 사용되는 소금이 결국 바다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기에 건강한 바다 환경을 만들기 위한 해양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보해양조는 어떤 기업인가?보해양조는 목포에 본사를 둔 광주전남 대표 주류전문 기업이다. 보해소주 말고도 잎새주, 복받은 부라더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보해소주 팝업스토어 어디서 할까?보해양조와 아우르(OWLR)가 콜라보한 보해소주 스몰 액션 팝업스토어는 광주 동명동 아우르 팝업존(별채)에서 진행 중이다. 아우르는 지난달 오픈한 ㈜광지주의 첫 브랜드다. 전남 특산물을 활용한 다이닝 바, 그로서리 마켓 등 전남 로컬푸드를 알리는 복합문화공간이다.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보해양조 행보지난달 12일 문을 연 광주 동명동 팝업스토어를 통해 그 시작을 알렸으며, 이어서 25일 목포 보해소주 플로깅 센터 & 스몰 액션 스토어를 오픈했다. '보해소주 플로깅 센터'는 목포 여객터미널과 도보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했다. 보해는 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이 배를 기다리는 시간을 이용해서 플로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로깅 센터를 열게 됐다. 섬에 들어가는 관광객들도 플로깅 키트를 받아 관광을 하며 플로깅에도 동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참가자들 중 플로깅하고 있는 사진에 해시태그 'pickup_bohae'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플로깅과 관련된 굿즈를 제공한다. 플로깅 센터와 스몰 액션 스토어는 올해 12월 31일까지 운영되며 휴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 가능하다.문예송기자 rr3363@md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