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목)
현재기온 2.5°c대기 좋음풍속 0.9m/s습도 80%

함평고,'책벌레들 도서관 점령기' 행사 진행

입력 2020.07.21. 14:23 수정 2020.07.21. 16:33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눈길

함평고등학교가 학교도서관 문화진흥원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 공모사업 운영학교 선정과 관련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1일 함평고에 따르면 지난 13~16일 도서관 축제주간으로 운영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와 관련된 3·4행시 짓기, 시집 필사하기, 독서 하는 선생님 사진에 투표하기 등 행사를 진행했다.

다섯 편의 시집 가운데 학생들이 마음에 드는 작품을 직접 골라 그대로 써보는 '시집 필사하기'는 시를 까다롭고 어렵게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시에 대한 거리감을 좁혀줬다.

학교 전체의 독서풍토 조성을 위해 마련한 '독서 하는 선생님 사진에 투표하기'는 교사들이 독서하는 모습을 사진 촬영한 후 학생들이 스티커를 부착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김하민 학생은 "책과 독서를 주제로 한 행사가 처음이라서 더 즐겁고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시집 필사하기는 작품을 고르고, 직접 옮겨쓰고 읽어보니 감정이입도 되고 시가 더 친근하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1318 책벌레들의 도서관 점령기'는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 및 교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담당 교사와 책벌레 리더스(학생들)가 함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기획·운영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으로부터 프로그램 활용도서, 운영물품비, 문화체험활동비 등을 지원받는다.

함평고는 앞으로 '사연이 있는 사랑의 책 배달 편지', '선생님과 함께 하는 독서 토론' 등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훈 함평고 교장은 "이번 사업으로 학생들이 책을 더 가까이하게 되고,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과 독서능력이 함께 신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평=정창현기자 jch3857@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