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목)
현재기온 4°c대기 보통풍속 0.6m/s습도 79%

새책 안내

입력 2018.05.25. 00:00

새책 소개

▲가난한 아이들의 선생님(파브리치오 실레이 지음)=로렌초 밀라니 신부의 교육과정에 참여했던 한 학생의 성장 이야기다. 산속 학교에서 공부하는 아이들의 시선으로 그려진 책에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직후의 이탈리아의 어두운 현실과 배움을 통해 싹트는 아이들의 희망을 엿볼 수 있다. 또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흑백 판화가 투박하지만 진솔한 글과 조화를 이루며 가난한 아이들을 위해 온몸으로 사랑을 실천했던 로렌초 밀라니 신부의 삶을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지양사. 54쪽. 1만2천500원.

#그림1중앙#

▲피에스 프롬 파리(마르크 레비 지음)=프랑스 베스트셀러 작가 마르크 레비의 최신 장편소설이다. 49개국에서 4천만부 이상 판매됐다. 책은 작가 자신의 초상인 듯한 미국인 작가 폴을 앞ㅇ세워 정체를 감추고 파리에 은둔 중인 유명 여배우 미아와의 다사다난 로맨스를 코믹하게 풀어놓는다. 특히 폴의 마음을 쥐고 흔드는 한국인 번역가 경이 등장해 서울을 배경으로 깜짝 놀랄 만한 반전을 제공한다. 소담출판사. 392쪽. 1만3천800원.

#그림2중앙#

▲주식투자 오늘부터 1일(강준혁 지음)=주식투자 경력 25년, 금융권 종사 20년, TV·오프라인 주식입문 강의 15년된 주식 전문 작가의 주식투자 노하우가 담겼다. 기초적인 주식 HTS 사용법부터 주식 기술적 분석까지, 알짜배기 종목 고르는 법 부터 최상의 매매 타이밍 잡는 법까지 주식 투자에서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았다. 주식 초부 투자자들이 주식투자 기초 뿐만 아니라 실전, 투자 노하우까지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스마트북스. 416쪽. 1만6천800원.

#그림3중앙#

▲욕망의 이데아(이승하 지음)=표절에 대한 문헌을 살피며 역사적 맥락을 짚었다. 또 표절 시비에서 출발했지만 인간과 신, 한국문학 전반에 대한 논의를 확대한다. 특히 책은 문학에서 표절은 절도행위 일 뿐만 아니라 문학의 미래를 위해서도 안될 범죄 행위임을 단언한다. 또 모방이 아닌 창조만이 한국문학의 미래이자 살 길이라고 강조한다. (주)케이엠. 306쪽. 2만원.

#그림4중앙#

▲60년 후(백남룡 지음)=지난 1985년 발표된 북한 대표작가 백남룡의 출세작이다. 북한 독자들에게 엄청난 열광을 불러 일으키며 베스트셀러가 된 이 소설은 북한에 대한 '경이로운 편견'을 가지고 있던 남한의 독자들에게 북한 사람들의 일과 사랑, 삶의 실상을 생생하게 알려준다. 퇴장하는 혁명 1세대의 회한과 분노, 그 뒤를 이어갈 혁명 2세대의 방황과 도전이 서로 부딪치고 갈등하는 모습을 그린다. 아시아문학선. 312쪽. 1만3천원.

#그림5중앙#

▲하루 만에 중국통 따라잡기(최고봉 지음)=중국의 경제와 사회를 아우르는 신중국 지침서다. 중국 정세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다양하게 담았다. 현 중국 사회를 대변하는 최신 신조어, 중국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의 조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팁까지 두루 담겼다. 중국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 기업과 사업가, 중국 관련 기업 실무책임자들에게 필수불가결한 핵심 핸드북이다. (주)푸른길. 244쪽. 1만5천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