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기념일2021.04.13(화)
현재기온 9.9°c대기 좋음풍속 4.7m/s습도 61%

ACC 지역 참여형 교육프로그램 공모'

입력 2020.06.01. 11:32 수정 2020.06.01. 15:36
22일까지…광주 문화기획자 등 대상
온라인 콘텐츠 등 분야 운영비 지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지역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문화기획자나 문화예술단체를 모집, 관심을 모은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과 아시아문화원(ACI·원장 이기표)은 "'2020 ACC 지역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문화예술계 회복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해 하반기 예정사업을 조기 추진키로 했다.

올해 세 번째인'지역 참여형 교육프로그램 공모'는 지역의 새로운 교육 주체를 발굴, 지원함으로써 다양성을 확보하고 사회 환경 변화에 따른 다양한 수요층에 대응하는 맞춤형 지역 문화예술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광주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예술 및 교육분야의 기획·운영 역량을 가진 독립 문화기획자 또는 문화예술교육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역 내 아시아 국가 출신 기획자(단체)는 우대한다.

공모분야는 ▲ 아시아 문화자원과 예술, 기술 등을 접목한 융합형 문화예술 체험형태의 ACC 특화형 워크숍 ▲ 장애인, 고령자 등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비대면 온라인 문화예술콘텐츠(영상) 등 3개 영역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방식의 온라인으로 예술 콘텐츠를 공유하는 문화가 활성화됨에 따라 온라인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가 신설됐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PT)심사를 거쳐 4개 안팎의 단체 또는 개인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단체 등에게는 최대 4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ACC는 오는 8~9월 두 달 동안 시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단체 등은 지원신청서와 프로그램 제안서 등 공모서류 일체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민석기자 cms2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