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올해 공모사업 이어 각종 대외 평가 빛났다

입력 2019.12.24. 15:29 류성훈 기자
재정·복지·농정 우수기관…재난관리 최우수기관

보성군이 2019년 중앙부처·전남도가 주관한 공모사업에서 풍성한 결실을 맺은데 이어 각종 대외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24일 군에 따르면 올 한해 중앙부처와 전남도 등이 주관한 각종 시책평가에서 30개 분야 수상 실적을 거두며, 상사업비 11억7천만원을 확보했다. 1월 중순까지 시상이 이어지는 것을 감안하면 올해 40건이 넘는 수상 기록을 세울 것으로 전망된다.

올 한해는 일반행정, 복지, 문화관광, 농어업, 지역개발 등 주요 분야에서 고른 수상 분포를 보이며 힘찬 발전과 함께 균형 잡힌 군정이 운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군은 설명했다.

최근 예산 6천억원 시대를 연 군은 행안부 주관 ‘지방재정 우수사례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안정적인 지방 재정 운용 지자체로 인정받았으며, 지난해 재난안전분야 전관왕(7개분야)을 석권한데 이어 올해 평가에서도‘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보성 다향대축제가 최단기간 최우수축제로 승격됐다.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글로벌 명품 부문 대상, 제암산 자연휴양림이 전남에서 유일하게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선정되며 남해안 해양 관광 거점 보성의 위상을 드높였다.

농업분야에서는 전남도 주관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보성 녹차 산업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지역특구 평가에서 ‘우수특구’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농업업무 종합평가 우수상, 농촌 자원사업 분야 우수상, 농산어촌 개발 사업 우수기관, 균형발전사업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

김철우 군수는 “사상 최대 공모사업 선정에 이어 군정 평가 부분인 대외 수상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면서 “더욱 열심히 군정을 운영하라는 뜻으로 알고, 내년에도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모범적인 군정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성=정종만기자 jjjman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