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9(목)
현재기온 17.3°c대기 보통풍속 1.7m/s습도 23%

'BS삼총사' 캐림픽 본선 진출

입력 2020.09.16. 10:39 수정 2020.09.16. 10:39
군 단위 지자체 중 유일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출전한 보성군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가 군단위에서는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했다.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출전한 보성군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가 군단위에서는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했다.

특히, 본선에 진출한 16개 지자체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포진돼 있고, 광역지자체를 비롯한 시 단위에 집중돼 있는 상황에서 'BS삼총사'는 특유의 귀여움과 유일한 특산품 캐릭터라는 매력을 무기로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BS삼총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살리고, 보성 농특산품 판매 촉진을 위해 올해 만들어져 보성군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며 지역민을 비롯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BS삼총사'는 녹차수도 보성을 대변하는 녹차를 중심으로 수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벌교꼬막, 전국 최대 생산량 보성키위로 구성돼 있으며, 특산품이 살아 움직인다는 콘셉트와 함께 게임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몬스터라는 용어에 귀여운 느낌을 살려 각각 녹차몬, 꼬막몬, 키위몬 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보성군 관계자는 "지역 농가를 살리기 위해서 만든 보성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가 쟁쟁한 후보들과 함께 본선에 진출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영광스럽다"며 "본선에 진출한 만큼 최선을 다해서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리 지역 캐릭터를 알려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성=정종만기자 jjjman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