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 지원사업 "상복 터졌네"
입력 2020.12.31. 10:09 수정 2020.12.31. 10:09
장성지역 청소년 기관이 각종 지원사업 부문에서 수상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의 '2020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종사자 부문에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제16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에서도 청소년 동아리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전남지역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포상심사'에서 우수 운영기관·우수 지도사 부문에 모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지난 2012년 문을 연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과 복지, 자활, 의료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자립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도 수상 소식을 전했다. 수련관 역시 '전남지역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포상심사'에서 우수 지도사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10월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국 유튜브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여가, 방과 후 활동 지원, 건전하고 유익한 활동 프로그램 제공으로 이용자의 호응이 높다. 사단법인 광주기독교청소년협회가 위탁 운영 중이다.
양 기관은 2020년 한 해 동안 총 9개 부문에서 수상을 기록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청소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대외적으로 높이 인정받은 성과"라며 "신축년 새해에도 지역 청소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장성=최용조기자 young67122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많이본 뉴스
- 1'미스트롯2' 진 양지은, 전남대 국악과 출신 '화제'
- 2운암산 근린공원, 2종 주거지역으로 변경되나
- 3광주지검 찾은 박범계, "윤, 임기 지켜줬으면 했는데 아쉽다"
- 4홍영표 "광주군공항 이전, 범정부 협의체 구성해야"
- 5"재계약 원하면 전세금 2억 올려주세요"
- 6광주 비정규직 임금 151만원···8대 광역시 중 최저
- 7화순군, 차세대 백신 엔진구축··· K-방역 거점 기대
- 8[이브닝브리핑]"자가격리만 잘 지켰다면"
- 9[코로나 시대, 취업문 이렇게 뚫었어요6] "은행 세일즈 역량 쌓는 다양한 경험이 큰 도움"
- 10영광 칠산대교 입구 '스마트 복합쉼터'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