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8(월)
현재기온 2.2°c대기 보통풍속 2.7m/s습도 87%

노학 ㈜휴덴스 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입력 2020.11.25. 18:05 수정 2020.11.26. 11:19
‘의료기기의 날 ’ 산업 발전 기여 공로
‘수입 의존’ 치과의료기기 국산화 앞장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워나가겠다”
㈜휴덴스 노학(오른쪽) 회장이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휴덴스 노학 회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의료기기협회가 주관한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노학 회장은 지난 20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두베홀에서 열린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의료기기 안전 관리와 산업 발전에 힘쓴 의료기기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이끈 각계 각층의 유공자 68명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휴덴스 노학(오른쪽 첫번째) 회장이 '제13회 의료기기의 날 '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The스마트하게, The안전하게, The행복하게'라는 주제로 국민 보건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각계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의료기기 미래전략 포럼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 회장은 그동안 수입에 의존해 오던 치과의료기기제품을 국산화하고, 광주시와 함께 이탈리아 유명 기업을 유치하는 등 지역 치과 소재 부품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현재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와 한국표준원 전문위원, (사)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정책이사 등을 맡고 있는 노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3년부터 저소득층에 쌀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문화보호재단·평화드림·시민장학재단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역의 대표 유망중소기업인 ㈜휴덴스의 주요사업 모델은 레진, 버, 엔도파일, 핸드피스 등 치과 의료기기 판매와 OCP 기반 치과용 골이식재 및 정형외과 활용 골이식재 원자재 판매 등이다. 최근 광주 북구 첨단2지구에 완공된 820평 규모의 신축 공장에서 클린룸시설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생산 활동에 들어갔다.

㈜휴덴스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2019년 제2회 IP스타트업 로드데이'에서 상위권에 들었으며 한국발명진흥회의 글로벌 IP스타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세계 최초로 4세대 인공 뼈 재료 양산 기술 개발에 성공한 뒤 포스코기술투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주목을 받고 있다.

노 회장은 "지난해 중국에 설립한 합자회사가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하는 올해 하반기부터 매년 매출이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미국과 유럽, 베트남 국가에도 합자 또는 독립법인을 설립해 휴덴스를 세계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