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딸기농장 경영실습 청년농업인 찾아요"

입력 2020.04.17. 16:49 이윤주 기자
신안군, 스마트 온실 임차인 모집
딸기농장

신안군이 딸기 임대 농장을 운영할 청년농업인을 모집한다.

20일 신안군에 따르면 청년농업인의 유입과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딸기작목 경영실습 임대농장 임차인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만 18~40세 가운데 독립경영예정자 또는 시설농업 경험이 없는 청년농업인 중 독립경영 3년 이하여야 한다. 또 본인 명의의 영농기반이 없고 신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는 청년농업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타 시·도에 거주하고 있는 독립경영 예정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임대차 계약체결 전에 신안군으로 거주지를 이전해야 한다.

딸기온실은 총 4개동으로 운영된다. 일반하우스 3개동은 각종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내재해형 하우스로 양액시스템, 배드시설, 난방, 스마트 시설이 갖춰진다.

쿨링하우스 1개동은 안개분무, 차광, 냉방 등 온도저감시설까지 갖춰진 시스템으로 연중 수확이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영농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임대농장 청년농업인에게 초기투자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슬로시티농업대학 딸기과정을 이수토록 한다. 딸기재배기술과 농업경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재배, 관리, 마케팅과정을 농업기술센터 전문지도사를 통해 지도할 계획이다.

임대농장 임차인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 경영교육담당으로 방문·접수하며, 신청서는 신안군청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으면 된다.

신안=박기욱기자 pkw4803@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