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국민권익위 ‘이동신문고’ 운영

입력 2019.11.20. 11:56 류성훈 기자
28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
전남 동부권 주민 고충민원해소

순천시는 순천·여수·광양·구례 등 전남 동부권 주민들의 고충민원 해소를 위해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동신문고’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고용노동부,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다양한 기관에서 파견 나온 전문 조사관과 법률 전문가가 주택·건축, 생활법률, 복지·노동, 교통·도로, 경찰, 지적·세무·환경, 사회복지 관련된 민원 또는 소비자 피해, 지적 분쟁, 노동관계, 임금체불, 금융피해에 따른 구제신청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을 실시한다.

같은날 오후 2시40분 아랫장에 위치한 전남컨텐츠코리아랩 세미나실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권태성 부위원장 주재로 중소벤처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공단, 시장번영회등 지역 경제인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규제개혁과 제도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소상공인협회 관계자와 간담회’가 개최한다.

이번 ‘이동신문고’운영은 세종시에 소재한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하거나 민원서비스를 직접 받기 곤란한 순천시를 비롯한 여수시, 광양시, 구례군 주민들의 생활속 고충민원 해결과 현장중심 적극행정을 위해 순천시가 건의해 이뤄졌다.

허석 시장은 “순천 외에도 여수, 광양, 구례 지역 주민들이 각급 공공기관에서 파견된 민원조사관을 비롯한 법률전문가의 전문적인 상담 등을 받아 생활속 다양한 고충민원이 해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