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시 도로명 이야기' 웹툰 제작

입력 2020.03.16. 10:37 양기생 기자
72개 주요 간선도로 시 홈페이지 등에 홍보
순천시 도로명 주소 웹툰

순천시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도로명주소 체계를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순천의 상징 흑두루미 캐릭터를 활용해 72개 주요 간선도로 '도로명 웹툰'을 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웹툰 제작은 순천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와 연계해 도로명의 향토사적 유래와 도로구간 내 주요 건물과 장소에 대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진행된다.

순천시는 시민들이 수시로 웹툰을 열람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각 읍·면·동에 배포해 주민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초등학교 및 도서관 등에 비치하여 교육용 자료와 향토사적 기록물로 관리할 방침이다.

시에서는 '순천시 도로명 이야기' 웹툰 3편을 시범 제작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열람방법은 시 홈페이지 '분야별정보-지리교통-도로명주소안내-도로명웹툰'을 클릭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 도로명 웹툰을 통해 순천시의 향토역사와 도로명 이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활에서 도로명주소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