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입국자 관리 철저, 코로나 전파 안심하세요"

입력 2020.04.24. 16:01 선정태 기자
입국에서 자가 도착까지 동선 분리
격리시설 제공, 감염병 전파 차단


순천시가 해외입국자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시민들은 안심해도 된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지난 1일부터 정부지침에 따라 순천에서 거주하거나 체류하기 희망하는 해외 입국자에게 입국 후 2주간 의무 자가격리를 통지하고 있다.

해외 입국자가 인천공항 검역을 통과하고 거주지가 순천시임이 확인되면 자가격리자 안심보호 앱을 통해 보건소 직원과 1대 1 상담을 실시, 전남도 임시검사시설을 거쳐 순천으로 오게 된다.

임시검사시설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결과 음성이 나오면 시에서 마련한 전용 리무진버스를 타고 일반인과 접촉 없이 자신의 집아나 시설로 이송하게 된다.

함께 거주하는 가족 중 노인·영유아 등 감염 취약자와 동거하거나 개인 사정으로 가족과 철저한 분리가 어려운 입국자는 따로 마련한 격리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외입국자가 자가격리를 희망할 경우 가족과 분리를 위해 가족숙박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순천시는 2주 간의 자가격리 해제 전 방문 진담검사를 실시하고, 최종음성 확인 후 1주일간을 능동감시 기간으로 정하고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철저한 감시를 추진하고 있으며, 격리자 생활용품키트를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시설격리자에게 설문해 건의사항 등을 반영하는 등 효율적으로 격리자를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