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신대도서관, 코로나19 이긴 서평단 열기

입력 2020.05.12. 14:32 선정태 기자
임시 휴관 중에도 온라인 활동 이어가
순천 신대도서관은 2017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책바람 서평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SNS를 이용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2월 말부터 휴관 중인 순천시립도서관은 드라이빙스루와 워킹스루로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와 도서 대출 예약 서비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시립 신대도서관에서 2017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책바람 서평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SNS를 이용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매주 1회씩 도서관에 모여 책을 읽고 각자 써온 서평을 발표하며 서로 공유해 온 '책바람 서평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이 임시 휴관임에도 불구하고 정해진 시간에 카카오톡등 SNS를 이용해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각자 쓴 서평을 밴드에 올려 같이 공유하며 의견을 나누고 있다.

순천시립신대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임시휴관으로 시민들의 독서열기가 위축되고 있어 아쉬웠으나 '책바람 서평단'이 온라인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 시에서는 시민들의 독서 활동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순천=김학선기자 balaboda2@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