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봉사의 가치·의미 전달됐으면"
입력 2019.11.20. 16:5713일부터 아크갤러리 2nd 몽골 나눔여행’전

“몽골에서 펼쳐진 나눔과 봉사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가 전시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길 바랍니다.”
지역 대표 중견 화가인 김해성 작가를 비롯해 고근호·김영태·전현숙 등 작가 10여명이 13일부터 17일까지 광주 동구 아크 갤러리에서 ‘2nd 몽골 나눔여행’전을 갖는다.
광주국제협력단 국외 나눔활동은 광주지역을 대표하는 미술 작가들과 아마추어 작가,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이 ‘같이, 가치 있는 일을 해보자’라는 뜻에서 시작됐다.
특히 아트펀딩은 올 초 진행된 캄보디아 봉사활동에 참여한 지역 중견 화가들이 지역 유망 젊은 작가들을 위해 문화나눔행사에 함께 동참하는 한편, 다양한 작품 활동을 벌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외 나눔 활동에 참여한 참가자들과 함께 아트펀딩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들이 다채롭게 선보여 다양한 활동상과 이야기가 소개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김 작가는 “이번 전시는 나눔과 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다지는 기회를 함께 갖자는 의미에서 출발한 국외 나눔활동과 아트펀딩 행사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두번째 자리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나눔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인식하고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