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5(월)
현재기온 8.9°c대기 좋음풍속 0.3m/s습도 67%

[한국언론진흥재단·본보 공동 진남중학교 일일기자체험] "행복한 꿈나눔 실천하는 학교 공동체 만들어요"

입력 2020.11.12. 19:59 수정 2020.11.12. 20:28
진남중학교 학부모회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로 1일 기자체험에 나선 진남중 학생기자단은 지난 30일 광주시 남구 노대동 교내 도서관에서 이아름 진남중 학부모회장과 정가비 감사로 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김도윤, 정진우, 박민준기자

진남중학교 학부모회가 행복한 꿈 나눔을 실천하는 학교 공동체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로 1일 기자체험활동에 나선 진남중 학생기자단은 지난 30일 진남중 학교 교내 도서관에서 이아름 진남중 학부모회장과 정가비 학부모회 감사를 만나 진남중 학부모회 활동에 대해 취재했다.

진남중 학부모회는 '꿈 품은 배움, 함께 성장하는 진남교육 공동체-'를 주제로 학교 교육과정 모니터링과 맞춤형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말에 밑반찬이나 김치 등을 만들어 학생들과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나누는 등 봉사활동도 실천해 왔다.

또한 진남중 학생 및 마을 주민과 함께 '버스킹을 통해 꿈을 노래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활동에 참여했으며 학교 축제 부스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엄마의 사랑이 담긴 음식을 전하면서 어깨를 두드려주는 격려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으로 인해 이러한 여러 가지 학부모회 활동을 실시하지 못하였지만 11월에는 작게나마 학부모 체험활동과 학생들을 위한 간식 나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정가비(48) 진남중 학부모회 감사는 "자녀들의 행복을 위해 교내 행사에 도움이 되는 학부모회로 봉사를 하고 있다. 교장 선생님과 교직원들이 열심히 아이들을 지도해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김예슬·김지민·김강혁·김민중 기자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래요"

이아름 진남중 학부모회 회장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행복과 도움을 주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로 1일 기자체험에 나선 진남중 학생기자단은 지난달 30일 광주시 남구 노대동 교내 도서관에서 이아름(44) 진남중 학부모회장을 만났다.

진남중 1학년과 3학년 학생을 자녀로 둔 이 회장은 "교내 행사에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출입이 어려워 기존의 행사추진이 어려워졌고, 계획대로 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회장은 "살아보니 인생은 성적순이 아니고 공부보다는, 바르고 건강하게 컸으면 한다. 또한 학생의 본분을 지키기 위해서는 주어진 일에 온 힘을 다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학부모회 위원들은 코로나 사태에 원격수업으로 학교에 등교하지 못했을 때 자녀와 어떻게 지냈나요' 라는 학생기자단 질문에 "교사를 대신해 자녀공부를 지도하면서 자녀와 함께 있는 시간을 가졌지만 규칙적인 생활하기가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이 회장은 음악을 전공했기 때문에 종교단체에서 음악선교활동도 펼쳤다. 김세윤·조윤성·남태웅·이기석기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