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의회, '공원·놀이터' 음주청정지역 조례 제정

입력 2020.04.09. 09:42 양기생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

여수시의회은 도시공원과 어린이놀이터, 공공장소 등을 '음주청정지역'으로 지정하고 음주행위를 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조례를 제정했다고 9일 밝혔다.

여수시의회 송하진, 정현주 의원은 199회 임시회를 통해 '여수시 건전한 음주문화 환경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의원들은 과도한 음주에 따른 폐해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례를 발의했다고 밝혔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도시 공원, 어린이 놀이터 등을 음주청정지역 지정하고 음주폐해로부터 주민 보호, 음주문화 조성 교육·상담 실시 등을 담고 있다.

우선 음주청정지역의 경우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도시공원, '주택법'에 따른 어린이놀이터, 시내버스 정류소·택시 승강장 등 공공장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음주청정지역으로 지정되면 안내판이 설치되고 구역 내에서 음주행위를 제한하는 권고·계도활동이 이뤄지게 된다.

음주폐해를 막기 위해서는 음주문제자에 대한 상담·치료·재활서비스, 음주문제자에 의한 가정폭력(아동학대) 피해자 보호사업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청소년 음주예방을 위한 모니터링 등 활동, 음주문화 교육·상담·홍보를 실시할 수 있는 조항도 마련됐다.

송하진 의원은 "음주운전 사고와 같이 음주로 인한 사회적 손실은 추정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지고 있다"며 "음주의 폐해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고 음주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고 말했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