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양반다리 그만, 편하게 식사하세요"

입력 2020.04.21. 13:42 선정태 기자
여수시, 50개 음식점에 입식테이블 지원
여수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음식점에 입식 테이블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사진은 입식 테이블을 설치한 음식점.

여수시는 좌식테이블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임산부, 외국인들의 선호가 높다는 점을 인지하고 올해 대규모 입식테이블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실제로 좌식테이블은 서구화된 동양인의 몸에도 장시간 앉아있기 불편하고 음식점 영업주나 종사원이 서비스를 제공할 때도 부담과 무리가 많이 간다.

여수시는 이런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난해에는 2천만 원으로 20곳의 식당에 대해 사업을 추진했고, 올해는 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 50곳에 지원했했다.

지원을 받은 한 음식점 업주는 "식당을 찾는 손님마다 입식테이블을 원했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워 망설였는데 시에서 사업비의 절반을 지원해줘서 과감히 입식으로 교체했다"며 "인건비 상승으로 종업원까지 줄인 상황에 입식테이블은 여러 면에서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신청자가 폭주하면서 올해 사업이 벌써 끝나버리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폭발적인 수요를 감안해 추경 예산을 확보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