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이동식 놀이교실' 운영

입력 2020.04.21. 16:48 선정태 기자
농어촌·도서지역 영유아 대상
육아정보·놀이교실·장남감 대여
여수시는 이동식 놀이교실' 사업을 위해 승합차를 도입, 차량 접근이 어려웠던 농어촌과 도심 고지대 지역을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농어촌지역 영유아 가정의 열악한 보육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식 놀이교실'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동식 놀이교실은 농어촌과 도서지역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장난감과 놀잇감을 제공해 아이와 부모가 놀이를 통해 따뜻한 교감을 하도록 돕는다.

농어촌 지역은 장난감 운영요원이 신청 가정을 직접 방문해 장난감 이용방법을 설명하고 다양한 놀이법과 육아정보를 알려주는 등 맞춤형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서지역은 장난감 택배서비스를 지원하며 서비스 비용은 무료다.

대상은 농어촌, 도서지역, 도심 고지대 거주 만 5세 이하 영유아나 만 12세 이하 장애 아동이다.

또 아이나래 달리는 장난감나라도 운영을 재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부모들의 가정 보육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전망이다.

1회 2점을 14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다자녀는 자녀수만큼 대여 가능하다. 여수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등록 후 장난감대여 품목을 직접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전에도 대형차량을 이용한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올해 '이동식 놀이교실' 사업을 위해 승합차를 도입, 차량 접근이 어려웠던 농어촌과 도심 고지대 지역을 찾아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보육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수=강명수기자 kms3056@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