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월)
현재기온 13.9°c대기 좋음풍속 3.4m/s습도 91%

강진 성전 월출산으로 봄소풍 떠나자

입력 2018.04.11. 11:20

강진 성전 월출산으로 봄소풍 떠나자

2회 강진 월출산 봄소풍 가는날 28일부터 이틀간 열려

등반과 레크리에이션·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

“봄 소풍 명소, 강진 성전 월출산 강진다원이 관광객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강진군은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강진군 성전면 경포대 주차장, 무위사 일원에서 ‘월출산 정원뜨락에서 즐거운 하루’라는 주제로 ‘제 2회 강진 월출산 봄소풍 가는 날’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군은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등반행사·관광객 참여형 레크리에이션·보물찾기·한복 체험·7080 교복 체험 등 축제를 찾는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하공연으로 시작되는 이날의 축제는 봄소풍 콘셉트를 적극 살려 ‘교복 입고 장기자랑’,‘도시락 먹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이색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트레킹 코스는 2가지 경로로, 오후1시부터 2시까지 접수처에서 접수를 받아 운영된다. 1코스는 주행사장(월출산관리사무소 주차장) → 성전녹차밭 → 백운동정원 → 성전녹차밭 → 이한영생가 → 월남사지 → 달빛한옥마을, 2코스는 주행사장(월출산관리사무소 주차장) → 성전녹차밭 → 백운동정원 → 안운마을 → 무위사다.

또한 달빛 한옥마을에서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달빛 소원달기 및 보물찾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 부녀회 주관으로 현장 접수를 통해 한복을 대여 받아 입어보는 체험도 준비돼 있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월출산 봄 소풍 가는 날’ 축제는 월출산 자락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향수를 자극하는 이색 콘텐츠를 통해 상춘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또한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관광1번지 강진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더불어 강진군의 500만 관광객 유치 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행사기간인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은 행사장 주변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다. 교통연수원~경포대 주차장(경포대 방향), 경포대 주차장~백운동 월출산 다원 주차장(무위사 방향)은 일방통행 및 우측주차 구간으로 운영한다.

무위사 주차장·백운동 월출산 다원 주차장·월출산 경포대 주차장·자연이 좋은 사람들 주차장·교통연수원 주차장에서도 주차가 가능하다.

강진=김원준기자 jun097714@hanmail.net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