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기념일2021.04.13(화)
현재기온 13.6°c대기 좋음풍속 3m/s습도 76%

명품 여행‘남도바닷길 광역시티투어’로

입력 2018.06.06. 15:10

명품 여행‘남도바닷길 광역시티투어’로 떠나요

광양시, 지난달부터 매주 토·일, 법정공휴일 운영

문화관광해설사 동행 여수·순천·보성까지 방문

광양시가 지난달 19일부터 매주 토·일요일과 법정 공휴일에 광양, 순천, 여수, 보성의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남도바닷길 광역시티투어’를 운행, 관광 활성화에 나섰

다.

이번 광역시티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관광자원을 연계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국내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 시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이번 투어는 광양, 여수, 순천, 보성 등 4개 지자체의 자체 계획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투어는 2개 코스로 구성됐다.

홀수 주에는 ‘남도랑 코스’(광양~여수~순천), 짝수 주에는 ‘바다랑 코스’(광양~보성)로 운영된다.

각각 최대 40명씩 모집한다.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는 가운데 광양의 주요 관광지와 여수, 순천, 보성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남도랑 코스’는 광양매화마을을 시작으로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이순신대교가 보이는 구봉산전망대를 거쳐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여수 이순신광장과 순천만 국가정원을 차례대로 방문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바다랑 코스’는 광양매화마을을 시작으로 윤동주 유고가 보존된 진월면 망덕포구 정병욱을 방문한 후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보성 대한다원과 태백산맥문학관을 구경하는 코스로 이뤄졌다.

요금은 성인 8천원, 장애인·군인·경로자 4천원, 초·중·고 학생은 2천원이다.

유료관광 입장료와 개별식사비는 별도로 지참해야 한다.

탑승은 광양시외버스터미널에서 오전 9시, 중마동 관광안내소에서는 오전 9시20분에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운영사인 (유)대웅관광에서 받는다. 추후 홈페이지 정비를 통해 광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잔여 좌석이 있는 경우에는 현장 탑승도 가능하다.

김문수 광양시 관광과장은 “이번 투어가 광양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까지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1박 2일 또는 2박 3일 일정으로 지역 간 연계 관광을 통해 숙박, 음식 등 관련 산업까지 부흥할 수 있도록 시티투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hanmail.net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