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월)
현재기온 13.4°c대기 좋음풍속 1.8m/s습도 92%

여름휴가는 김삿갓을 멈추게 한‘화순적벽’으로

입력 2018.08.07. 18:37

여름휴가는 김삿갓 정취 가득한 ‘화순적벽’으로

매주 수요일·토요일·일요일 주 3회 운행

투어 예정일 2주전부터 인터넷으로만 예약

화순적벽이 사계절 관광지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순군이 손님맞이 준비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군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화순적벽 버스투어’ 상품을 이용하려는 관광객들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 무더위에 투어객들이 불편없이 쉬었다 갈 수 있도록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게 준비하는 등 손님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 인증과 국가지정 명승으로 지정된 천하제일경 화순적벽은 올해로 개방 5년째를 맞았다.

그동안 적벽의 비경이 전국적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각지에서 10만 여명이 적벽 투어버스를 이용했다.

적벽은 1519년 신재 최산두 선생께서 중국 양쯔강의 적벽에 버금간다고 해서 칭한 이름이다.

최 선생이 천하절경이라며 감탄한 곳이다.

또한, 방랑시인 김삿갓 등 조선시대를 풍미했던 시인 묵객들이 자주 찾았던 곳이기도 하다.

화순적벽 버스 투어는 매주 수·토·일요일 주 3회 운행된다.

투어 예정일 2주전부터 인터넷으로만 예약이 가능하다.

오전 9시 30분, 오후 2시에 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이용요금은 교통비 1만원이다.

화순군은 적벽투어와는 별도로 화순의 문화 관광자원을 수도권 등 외지 관광객이 당일에 둘러 볼 수 있는 관광상품으로 ‘콩닥콩닥 설렘 화순’ 버스투어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10분에 광주송역에서 출발하는 설렘투어는 화순적벽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화순고인돌 유적지, 천불천탑으로 잘 알려진 운주사, 그리고 조광조 선생이 유배생활을 하셨던 능주유배지 등 유적지 위주로 운행되고 있다.

예약은 투어 예정일 2주전부터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교통비, 입장료, 중식비 포함해 2만원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적벽이 무등산 주상절리대와 함께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을 받음에 따라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화순=최명선기자 chlaudtjs@hanmail.net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