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방사광 가속기 전남 유치 서명운동

입력 2020.04.03. 16:26 이윤주 기자
오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영광군이 방사광 가속기 전남 유치지지 서명운동에 나섰다.

영광군이 방사광가속기 전남 유치를 위한 전남도민 100만 서명운동에 적극 나섰다.

3일 영광군에 따르면 방사광 가속기 유치를 위한 지역사회 분위기 확산과 범 지역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 오는 20일까지 이·통장의 협조를 받아 서명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군민들이 손쉽게 서명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영광군청 채널에 실시간 서명운동 페이지를 안내하고 다가오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시 투표소에 서명부를 비치할 예정이다.

방사광 가속기는 짧은 파장의 방사광 빛을 이용해 극미세 가공과 분석을 하는 최첨단 연구장비로 2차 전지, 신소재, 반도체 개발 등 에너지산업분야는 물론 물리·화학·생명공학 등 기초과학 연구에 활용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방사광 가속기는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과 지역의 첨단 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시설"이라며 "군민과 함께 뜻을 모아 방사광 가속기가 전남에 유치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영광=정병환기자 ygjc1130@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