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목)
현재기온 0.9°c대기 좋음풍속 0.4m/s습도 92%

장흥군, ‘생명사랑 실천약국’ 3곳 운영

입력 2019.11.26. 16:22
약물 안전한 사용법, 자살예방 사업 안내

장흥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약물판매개선사업의 하나로 관내 약국 3곳을 ‘생명사랑 실천약국’으로 지정하고 최근 현판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약물판매개선 사업은 일산화탄소 판매개선사업, 농약안전보관함 설치사업 등 자살수단 접근성 차단을 위한 캠페인이다.

군은 지난달 지역 약사회와 약물판매개선 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확대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지정된 ‘생명사랑 실천약국’은 자살수단으로 빈번하게 사용되는 약물의 안전한 사용법과 정신센터 자살예방사업을 안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군은 자살위험 환경개선(농약 안전보관함 보급, 번개탄 판매개선)사업과 생애주기별 자살예방교육, 우울증 선별검사,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자살고위험군 치료비 지원 등을 운영하며 자살률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약국은 일반 주민부터 잠재적 자살시도자까지 이용자의 폭이 넓어 우리 지역 자살예방의 가교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