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조직개편… 미래혁신과 신설

입력 2020.01.14. 17:18 김옥경 기자

장흥군이 미래혁신과를 신설해 미래산업 육성에 나선다.

장흥군은 최근 지역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미래혁신과 신설 등 일과 업무 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래혁신과 신설은 지난해 7월 블루이코노미 비전을 선포한 전남도의 정책기조와 발을 맞춰 나가기 위한 것이다.

조직은 블루경제, 블루경관, 생물의약, 통합의료팀 등 지역 신성장 산업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설된 미래혁신과는 정부정책과 지역특성을 반영한 장흥군 유망산업을 발굴하고, 특색 있는 경관을 살린 녹색관광자원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생물의약분야의 다양한 사업 발굴, 통합의학의 콘텐츠 개발 등 지역의 블루자원을 활용해 미래 산업 육성 등 지속가능한 정남진 장흥을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정종순 군수는 “생각과 행동을 바꾸지 않으면 시대를 앞서 갈 수 없다”며 “신설된 미래혁신과가 녹색관광, 생물의약 등 지역의 신성장동력 발굴에 새 숨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