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평면, 요양시설에 사랑의 봄꽃 전달

입력 2020.03.30. 11:40 양기생 기자
화훼농가 돕기 ‘꽃 사주기 운동’ 전개
장흥군 장평면, 사랑의 봄꽃 전달 

장흥군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꽃 소비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꽃 사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평면에서도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 코로나 19 극복 사랑의 꽃 전달 등을 기관·사회단체 협조를 받아 추진하기로 했다.

장평면 화훼단지 재배 화종으로는 카네이션, 라넌큘러스, 알스트로메리아, 옥시 등이 있다.

꽃 사주기 운동 첫 주자로 나선 장평면번영회(회장 유금렬)와 이장자치회(회장 김경렬)는 형형색색의 봄꽃을 구입(60만원 상당)해 장흥요양병원, 장흥노인전문요양원, 장흥노인전문요양센터에 전달했다.

번영회와 이장자치회 관계자는 직접 요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에 힘쓰고 있는 요양시설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전달된 봄꽃은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요양시설 어르신들께 따뜻한 봄소식을 전하고 생활공간을 화사하게 꾸미는 데 사용됐다.

문병욱 장평면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졸업식과 입학식 등 행사가 취소되면서 화훼농가가 고충을 겪고 있다"며, "화훼 농가도 돕고, 따뜻한 봄날 병상에만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병상 생활에 큰 활력소가 되고자 봄꽃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