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현대푸드 직원 고용 유지···코로나 정면돌파

입력 2020.04.20. 11:28 선정태 기자
판매처 다변화 통해 매출 유지 노력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제조업계에 불황이 덮친 가운데에도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에 위치한 ㈜현대푸드는고용을 유지하며 어려움을 정면 돌파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제조업계에 불황이 덮친 가운데에도 장흥바이오식품산업단지에 위치한 ㈜현대푸드는고용을 유지하며 어려움을 정면 돌파하고 있다.

현대푸드는 2016년부터 즉석 땅콩버터오징어구이를 제조해 멀티플렉스 극장가에 납품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극장가 휴업으로 납품이 중단됨에 따라 지난 1월 4억원의 판매를 마지막으로 2월부터는 판매가 중단된 상태이다.

향후 정상화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을 감안하면 당장 생산을 중지하고 인력을 감축하는 것이 당연한 수순이지만, 현대푸드는 25명의 임직원의 고용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대신 판매처 다변화와 상품 개발을 통해 매출 창출에 매진하고 있다.

강종채 현대푸드 대표는 "지금이 어려움에도 서로 힘이 돼 위기를 극복하는 시기다. 그동안 함께 일해온 직원들과 함께 어려움을 벗어나겠다"며 "앞으로 회사의 체질을 바꾸고 판매처를 다양하게 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그러나 상황이 장기화되고 어려워지면 인력 감축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