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최소화 총력

입력 2020.05.13. 11:16 선정태 기자
장흥군은 농번기 철을 맞아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 야생동물 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멧돼지 포획 틀.

장흥군은 농번기 철을 맞아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 야생동물 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흥군은 지난 1월부터 피해방지단을 운영해 멧돼지와 고라니 포획에 노력하고 있다. 피해방지단은 지난해보다 8명 늘어난 36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멧돼지 95마리, 고라니 9마리를 포획했다.

장흥군은 야생동물 피해예방사업을 추진해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 하고 있다.

장흥군은 농번기 철을 맞아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 야생동물 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피해방지 울타리.

30 농가에 1억 2천만원을 지원해 철망울타리, 전기목책기, 경음기퇴치기 등을 설치했으며, 멧돼지 포획틀 8대를 농가에 대여하여 멧돼지 피해를 줄이는 데 힘쓰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군민들의 생활안전을 지키는 데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김양훈기자 hun5101@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