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5(목)
현재기온 1.4°c대기 좋음풍속 0.6m/s습도 86%

진도 작약꽃밭에서 힐링 팜파티 열려

입력 2020.05.26. 10:59 수정 2020.05.26. 11:12
진도 작약꽃밭에서 힐링 팜파티 개최

진도군에서 최근 도시 소비자를 초청, 농산물 직거래 팜파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작약꽃과 함께하는 힐링파티'라는 주제로 최근 의신면 칠전리에 위치한 신선해농원(대표 장슬기)에서 작약꽃밭(1ha) 체험, 건강밥상 체험, 작약꽃다발 만들기, 숲속 가야금 연주 등으로 진행됐다.

신선해농원은 청정지역 진도 산골짜기에서 고구마, 미니밤호박, 약용작물을 자연순환농법으로 재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진도 작약꽃밭에서 힐링 팜파티 개최

특히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 허브애쉬라는 제품 브랜드로 석류칡액상차, 고지베리(구기자)액상차, 구기자호박액상차, 약용작물로 만든 수제볶음차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핸드메이드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아이디어스(www.idus.com)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이렇게 청정한 곳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하고 있어 제품에 믿음이 가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도 작약꽃밭에서 힐링 팜파티 개최

장슬기 대표는 "올해는 코로나로 많은 고객들을 초청하지 못해 아쉽지만 내년에는 더 알차게 준비해 더 많은 소비자와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에 활력을 주고, 농장과 고객이 지속적으로 소통해 농식품 판매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도=박현민기자 hm3753@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