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0(월)
현재기온 27.1°c대기 좋음풍속 2.8m/s습도 87%

‘용산지구 모아엘가 에듀파크’ 종합대상 수상

입력 2019.12.05. 16:56
올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쾌적한 주거공간·단지 조성”

최근 열린 2019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혜림건설㈜의 ‘용산지구 모아엘가 에듀파크’가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혜림건설㈜이 광주시에 선보인 ‘용산지구 모아엘가 에듀파크’는 친환경 특화설계가 특징으로 꼽히며 조경 면적이 대지 면적의 40%에 이른다. 주변에 풍부한 녹지축을 활용해 아파트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 제석산, 안산, 벌매산 등이 둘러싸여 있고 무등산 조망권이 가능해 에코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용산지구는 지난해 봉선지구와 직접 연결되는 4차선 도로가 개통돼 봉선지구의 생활인프라까지 공유할 수 있다. 또 지하철1호선 소태역이 인접해 있어 광주 시내 주요 요지를 잇는 제2순환로와 용산IC, 효덕IC 등 광주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으로 무등중, 운림중, 문성고, 서석고 등 명문학교가 위치했으며, ‘광주의 대치동’이라 불리는 봉선동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에도 우수하다. 이밖에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동구문화센터, 남구청소년수련관, 용산생활체육공원 등 여가와 레저활동을 위한 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혜림건설㈜ 관계자는 “쾌적한 주거공간과 단지 조성에 중점을 둬 설계한 결과,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며 “앞으로 선보일 모아엘가 분양 단지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혜림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B11블록에 ‘검단신도시 모아엘가 그랑데’를 이달께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29층, 5개동, 총 510세대 규모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