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산에서 지친 심신 힐링하고 즐겨요"

입력 2020.05.22. 11:35 선정태 기자
광양 백운산 자연휴양림
‘5월의 추천관광지’ 선정
광양 백운산 자연휴양림이 전남도 '5월의 추천관광지' 숲캉스에 선정됐다

광양시는 백운산 자연휴양림이 전남도 '5월의 추천관광지' 숲캉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백운산자연휴양림은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울창한 원시림에 숲속의 집, 오토캠핑장, 야영장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세미나실, 산림문화휴양관 등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개장한 '백운산 치유의 숲'은 시민과 관광객의 건강 증진을 위한 삼나무, 편백나무숲에서 풍욕, 탁족 등을 즐기는 외부 프로그램과 아로마테라피, 명상요가, 족욕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내부 프로그램이 조화롭다.

광양목재문화체험장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목재를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작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목공체험 프로그램과 친환경 목재 장난감이 구비된 놀이터를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백운산 둘레길은 자연을 그대로 살린 다채롭고 특색있는 9개 코스 118㎞로 맑은 공기를 호흡하며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화엽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여행과 일상을 빼앗긴 시민과 관광객들이 청정 광양의 백운산에서 지친 심신을 쉬고 닭숯불구이와 광양불고기, 광양기정떡, 매실차 등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양은 백운산 자연휴양림과 함께 느랭이골 자연휴양림, 섬진강 끝들마을 휴양소 등 코로나 프리존과 재첩회, 광양장어숯불구이 등 면역력을 보강시킬 수 있는 먹거리도 가득하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